traveL_K

강릉 동화가든 웨이팅 실패 대신 간 김우정 초당 짬뽕 순두부 후기

ohoney 2023. 5. 30. 01:57
728x90
반응형

김우정 초당 짬뽕 순두부

 

강릉 그렇게 자주 왔다갔다 거렸는데 막상 초당 짬뽕 순두부 먹어본 적이 없었다. 막상 가서 내가 먹은 거라곤 카이센동, 스시, 요런 것 뿐. 전날 술도 잔뜩 마셨겠다, 이날은 꼭 먹어봐야겠다고 결심했다. 

 

누가 뭐래도, 이왕 가기로 결심했으면 맛집을 가야하지 않겠는가. 그래서 열심히 검색한 강릉 짬뽕 순두부 원조 가게 동화가든! 앱으로 원격 줄서기 가능한 곳이었는데 이렇게까지 인기 있는 줄 몰랐다. 그래서 우리는 숙소 체크아웃하고 느긋하게 갔다. 그래봤자 도착했을 때, 오전 11시 전이었다. 그런데, 이미 마감이었다. 

 

동화가든 주차장은 가득 차 있었고, 앱에서도 마감이라고 떠 있었다. 주차장 들어가면서 창문을 열었는데, 어떤 아저씨가 "이걸 한 시간이나 기다리는 게 맞냐"라고 말씀하는 걸 듣고, 친구에게 "우리 그냥 다른 데 가자"라고 조심스럽게 말했다. 

 

강릉 순두부 맛집

 

그렇게 해서 강릉 동화가든 대신 찾아간 김우정 초당 짬뽕 순두부 식당! 여기도 나름 유명하다고 하는 데 웨이팅 1도 없었다. 바로 입장해서 테이블에 앉을 수 있었다. 기본적으로 밑반찬은 요렇게 네 가지가 깔려 있었다. 고추가 맵지 않아서 좋았다. 

 

김우정은 동화가든과 대략 5분 거리다. 사실 동화가든을 안 먹어봐서 비교는 못하지만, 난 그걸 기다리느니 여기서 먹는다에 한 표! 

 

강릉 동화가든 대신 찾은 김우정 초당 짬뽕 순두부 해물짬뽕순두부

 

내가 고른 건 해물 짬뽕 순두부! 해물이 없는 순수 짬뽕 순두부도 있었다. 일단 토핑이 풍성해서 좋았다. 내가 사진을 못 찍어서 그렇지, 딱 나왔을 때 "우와!" 싶었다. 공깃밥은 따로 나온다. 

 

해물짬뽕순두부 맛집

 

그릇 아래에 순두부가 잔뜩 깔려 있어서, 열심히 수저로 퍼주었다. 사실 밥을 여기다 말아 먹으면 맛있긴 한데 그러면 배가 불러서 정작 김우정 초당 짬뽕 순두부 못 먹는다. 나는 그래서 공깃밥은 친구한테 양보하고 열심히 순두부만 공략했다. 

 

김우정 초당 짬뽕 순두부 가격

 

김우정 초당 짬뽕 순두부 해물짬뽕순두부 가격은 14,000원! 우리는 둘이 가서 28,000원! 관광지라서 "아우, 비싸다"란 느낌은 없었다. 왜냐면 여기서 순두부 먹고 커피 마시러 간 카페에서 4만 원 가까이 썼기 때문. 진짜 내 월급 빼고 다 오른다. 무서운 물가. 

 

강릉에 가게 된 다면 단골 식당으로 재방문 의사 있다. 물론 동화가든 궁금하긴 하다. 그런데, 동화가든 가려면 애초에 숙소에서 원격 줄서기 해놔야 할 듯 :) 

 

728x90
반응형